NEWS

평생학습 종합뉴스

2024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비전선포식 및 인천 평생교육 정책포럼 개최

2024-05-13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은 29일 2024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비전선포식 및 인천 평생교육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지역-대학 동반성장을 위한 인천형 평생교육 체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진흥원 중장기 발전에 대한 비전선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오는 2025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도입에 앞서 지자체 평생교육 관계자와 대학, 시민들이 모여 인천시의 평생교육 현안과 정보를 공유하고, RISE 체계 내 평생교육의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유정복 이사장은 영상 축사로 “지역 발전 생태계의 축이 되는 평생교육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내년부터 도입되는 인천형 지역혁신성장지원체계인 I-RISE의 비전과 핵심전략을 평생교육에 접목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세계 최대 경제협력체인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하여 150명의 참석자들의 지지와 응원을 보내며‘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실현에도 앞장서자고 강조하였다. 

 


류권홍 원장은 비전선포식에서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비전 2027에 따라 진흥원의 중장기 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추진되는 인천형 인재양성과 평생교육 사업을 소개하였다.


 

이어 평생교육 정책포럼에서 조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국제협력실장은 기조발제를 통해 RISE 체계 이해 및 인천형 평생교육 대응전략을 제안하였다. 



기조발제에 이어 인천 내 대학과 시․도 진흥원 전문가들의 지정토론이 진행되었다. 김명랑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정책연구실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신용덕 인천테크노파크 전략정책팀장, 김승현 인하대학교 미래융합대학장, 홍유나 재능대학교 평생직업교육처장, 김경태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RISE 기획팀장이 인천형 지역-대학 협력 체계(I-RISE)를 구축하기 위한 평생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신용덕 팀장은 I-RISE의 주체별 역할,  I-RISE의 기본계획 수립과 방향의 중점 요소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로 김승현 학장은 I-RISE 도입과 관련하여 대학차원에서 다루어야할 중점사항을 공유하였다.


홍유나 처장은 인천의 평생교육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지역과 대학의 공동협력 평생교육 사업모델을 제시하였다. 김경태 팀장은 강원도 RISE 사업을 바탕으로 평생교육진흥원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은 “이번 포럼을 바탕으로 인천광역시가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인천의 평생교육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 자세히 살펴보기 ▼

공동웹진 with 국가평생교육진흥원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전화번호 : 070-4128-3958  이메일 : eeum.official2023@gmail.com


ⓒ 2024 평생학습이음